더 빠르게 실패하기

2024. 12. 15. 16:01책, 1년에 100권

반응형

출판사 스노우폭스에서 모집했던 스폭크루에 지원했다. 

그리고 첫번째로 지정된 책이 <더 빠르게 실패하기>. 

2022년에 국내에  출간된 <빠르게 실패하기>의 개정 출판 버전이다. 

<빠르게 실패하기>에 대해서 찾아보니 교보문고에서 9.7/10, 알라딘에서 9.4/10 의 평점을 가지고 있는 준수한 책이었다. 

내가 관심있어하는 자기개발 분야이기도 해서 구입해서 읽어 보고 블로그에 남겨본다. 

 

오늘 책을 다 읽었다. 

얼마남지 않은 2024년은 적당히 쉬면서 보내고 2025년부터 새롭게 마음을 다잡고 힘차게 시작하자고 합리화하며 보내고 있는 요즘의 나를 반성하게 한다.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이것을 시작하기위해서 내가 지금 당장 시작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아봐야겠다.   

 

 

 

   책 내용 정리

 

행복하고 성공적인 사람들은 계획하는 시간을 줄이고 행동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는 점이었다. 그들은 세상에 나가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거기서 생긴 실수를 통해 예상치 못한 경험과 기회로 이익을 쟁취했다.

 

자신이 원하는 일을 시작하지 못하거나 찾지 못하고 망설이는 이들의 공통점

1. 어떤일을 새롭게 시작하기 전, 정보를 수집하고 거창한 계획과 전략을 세웠다. 

2. 큰 성공만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3. 바쁘다거나 준비가 덜됐다는 이유로 '그 일'을 시작할수 없다고 합리화 했다. 

 

늘 하던 행동을 고수하기로 결정한 이상 상황은 전혀 개선되지 않는다. 설령 생각했던 문제가 해결되어도 이내 다른 문제가 나타나 삶을 어렵게 만들것이다. 만약 삶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지금 당장 즐거움을 만끽할 작은 행동을 시작하라. 

 

"당신의 증조부가 방금 죽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당신은 그 분을 잘 모르지만 그분의 유언장을 읽는 자리에 당신 또한 초대되었다. 변호사가 유언장을 읽어 내려가자, 증조부가 꽤나 부자였다는 사실을 알고 놀란다. 더구나 그가 당신에게 1억달러를 유산으로 남겼다는 게 아닌가! 유언에는 특이한 조건이 있었다. 괴짜 증조부가 발명한 '즐거움 측정기'라는 기계를 늘 손목에 차고 다니는 것이다. 즐거움의 정도는 1에서 10등급으로 나눠 측정되는데, 1은 '시궁창에 빠진 것 같은 불쾌한 기분'을, 10은 '10은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는 상태의 행복'을 가리킨다. 1년 동안 당신의 즐거움 지수는 변호사 사무실에 무선 전송되며, 그 기간동안 지수가 7 이하로 떨어지지 않으면 증조부가 남긴 1억달러의 유산은 당신 것이 된다. 하지만 하루라도 7이하로 떨어질 경우, 유산은 단 한푼도 받을 수 없다. 

당신은 이 도전을 받아들여 즐거움 측정기를 차기로 결심했다고 하자. 

도전 첫날, 당신이 가장 먼저 할 일은 무엇인가? "

 

살면서 맛있는 파이를 먹고 싶은 게 당연하지 않겠어요? 무슨 파이가 맛있는지 알려면 수많은 파이를 먼저 먹어봐야 한다는 걸 확실히 알게 됐어요. 

 

삶을 즐거운 순간들로 채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살아있음을 느끼며 감사하고 호기심으로 가득한 열정을 갖기 위해서 말이다. 먼저 자신의 감정적 경험의 패턴을 살펴야 한다. 그 중 한가지도구는 일기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매일 일기를 작성하면 상당한 정서적, 인지적, 조직적 이점이 있음이 밝혀 졌다. 일기를 쓰는 것은 자신의 감정을 알고 일상을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일기는 일상에서 관찰한 것들을 몇 분 동안만 기록해도 분명 도움이 된다. 

 

혁신가들은 실수를 피하기 위해 공부하고 준비하며 질질 끄는 대신에 즉시 행동한다. 자신들의 노력이 완벽에는 한참 미치지 못하거나 경쟁력이 전혀 없어도 말이다. 

 

어떤 일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것을 하는 것이다. 

직접 행동에 뛰어드는 것은 긍정적인 태도를 불러오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뿐만 아니라 익숙하지 않은 일에서 편안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하다.

불안함과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지가 긍정적인 행동을 취하는 당신의 능력과는 상관이 없다.

일시적인 부정적인 감정 때문에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기회를 잡는 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라. 두려움을 느끼는 것은 종종 좋은 일이다. 미지의 영역으로 이동하여 자신을 확장하고 개인적 성장을 가져올 수 있다는 신호가 되기 때문이다. 

 

미루는 것은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를 취한다. 그러나 미루는 이유가 아무리 복잡해도 해결책은 매우 간단한 것으로 귀결된다.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에 매이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다. 이 말의 핵심은 양질의 일이 우선인 습관을 기르라는 것이다. 몇시간의 야심찬 계획 대신 30분만 집중해서 양질의 결과를 내겠다는 목표를 세워라. 그렇게 집중해 30분 동안 일을 하고 나면, 하고 싶지 않은 내부의 관성이 깨지며 그 일에 흥미를 느낄 수 있다. 

 

우리 대부분은 중요한 일을 하지 말아야 할 이유를 생각해 내는 데 놀라울 정도로 창의적이다. 미루기의 해독제는 이 과정을 반대로 하는 것이다. 중요한 프로젝트와 관련된 주요 활동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하는데 매일 조김씩 시간을 할애하면 기분이 한결 나아진다. 또한 긍정적인 창의력도 덤으로 따라온다. 그러니 더이상 지체하지 말라. 당장 오늘 자신에게 의미 있고 중요한 일을 시작하라. 

 

선택 사항을 단순화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핵심이다.  핵심 사항에 집중하고 곧바로 행동으로 옮기면 불필요한 분석에 자신을 끊임없이 가주디 않을 수 있다. 물론 중요한 문제 앞에서는 모두가 망설이고 겁을 먹기 마련이다. 그럴 때는 가까운 주변 사람들에게 확정된 결정 사항을 공유하면 조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최소한의 가시적인 제품을 만들어 잠정적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재빨리 피드백을 얻어 과정을 조율하는 것'

 

"당신에게 일란성 쌍둥이 형제가 있다. 두사람 모두 지능이 같고 타고낭 재능도 같다. 두 사람 모두 일주일 안에 새로운 창의적 사업게획안을 제출해야 한다. 당신은 좋은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열심히 궁리 중이다. 반면, 쌍둥이 형제는 10명의 사람들과 사업 아이디어에 관해 얘기를 나눈다. 그들은 엔지니어, 음악가, 전업주부 역할의 아버지, 디자이너 들이었다. 그리고 혁신적인 창업으로 평가 받는 세곳의 기업을 반문한다. 그는 그곳의 사람들이 무엇을 하는지 관찰한다. 그리고 스스로에게 묻는다. 내가 이상품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혹은 이 사업이 잘 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뭘까? 이 모든 네트워킹과 관찰, 실험을 하는 동안 적어도 하루에 10번은 이 질문을 던진다. 이제 생각해보자. 당신과 당신의 쌍둥이중에 누가 더 창의적이고 쓸모 있는 아이디어를 낼까? 아마도 당신의 쌍둥이 형제일 것이다. 그 이유는 그가 츄전적으로 창의성이 더 많았기 때문이 아니다."

 

기회를 고려하거나 복잡한 문제를 협상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려고 할 때 다른 관점을 제공할 수 있는 세명에서 여섯명이 정기적으로 만나 브레인스토밍을 하고 서로를 지원하는 그룹을 만들어 보라. 코칭계에서는 이를 마스터마인드 그룹이라고 부른다.

 

 

   책 속의 책

에릭 리스의 저서 "린 스타트업: 지속적 혁신을 실현하는 창업의 과학"

 

 

반응형

'책, 1년에 100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크 포인트  (1) 2024.11.28
누구나 카피라이터  (11) 2024.09.25
초압축 암기법  (0) 2024.04.06
ATOMIC HABITS 아주 작은 습관의 힘  (0) 2024.03.21
The One Thing  (0) 2023.12.23